고객
고객사는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은행입니다. 고객사는 고객 및 주주, 직원,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수요
과제
솔루션
FPT는 기존 시스템을 분석하여 다음의 사항을 제안하였습니다.
- 기존 Lotus Notes 어플리케이션 중 일부는 여러 개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FPT는 통합할 필요가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을 대상으로 장점과 단점을 명확히 기술함으로써, 고객사가 이에 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FPT는 가능한 한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할 계획입니다. FPT는 이전대상 어플리케이션의 복잡성을 분명히 기술하고 통합전 모태 어플리케이션의 수에 관계없이 이 어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취급할 것입니다.
- 기존 Lotus Notes 어플리케이션 중 일부는 더 이상 사업목표에 부합하지 않아 고객사의 결정에 따라 이전대상에서 제외하도록 합니다. 고객사 PMO는 어플리케이션 개발팀과 지원팀이 제거하거나 기록데이터로 보관할 어플리케이션을 선별하는 기준을 정의할 것입니다. FPT는 평가작업을 거쳐 기록으로 남길 어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를 선별할 것이며, 고객사가 최종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이전 여부와 기록화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단 FPT와 고객사 PMO가 선별한 어플리케이션이 결정된 후, 다음의 단계를 거쳐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FPT 아키텍처 팀이 제작하고 고객사 아키텍처 팀이 승인한 사전 정의된 솔루션/설계에 기반하여 개발작업을 진행합니다.FPT의 Citus™ Migration Suite 는 (Microsoft의 승인하에) 데이터 이전 과정을 지원하였습니다.
- 프로젝트 팀은 이전 작업인원을 최적화하고 지식을 중앙집중시키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정의한 딜리버리 모델(delivery model)을 현장에서 고안했습니다;
- 관리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중요한 문제를 사전에 탐지하였으며,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표준화했습니다;
- 프로젝트 팀은 전세계에 걸쳐 20,000명에 달하는 고객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용자 검수 지원(user acceptance support)과 디플로이먼트(deployment) 지원, 생산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효과
사용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