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연구: 온라인 판매 시스템 유지보수

고객

본 프로젝트의 고객은 일본 기반 회사로 주로 통신판매 사업을 운영합니다. 이 기업의 3가지 사업 분야는 금융, 통신판매, 직접판매입니다. 통신판매 분야에는 카탈로그와 온라인 매장을 통한 의류 및 생활용품 판매가 해당합니다. 금융 분야에는 생명보험 사업, 상해보험대리점 사업, 신용카드 사업 및 대출 사업이 해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직접판매 분야에는 매장에서의 보석 판매와 유통사를 통한 속옷류 판매가 해당합니다.

비즈니스 수요

2008년 초, FPT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작하고 기술 문서를 일본어로 번역하여 현지화하는 것을 담당하는 팀을 구축하는 파트너로 고객사에 선정되었습니다. 해외개발센터(ODC)는 2008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경영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테스트 엔지니어 및 기술문서 작가/번역가 포함 20인의 인력으로 시작했습니다. ODC는 SEI CMMI Level 5 준수 프로세스를 따라 운영되며 오로지 우리 고객의 프로젝트에 전념합니다. ODC의 미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본 시장 경험을 활용해 고객의 일본 매출 신장
  • 고객의 마이크로 솔루션 컨트롤 그룹 연구개발 부서의 지휘하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 우리의 모든 고객의 자동차 제품/솔루션을 위해 마이그레이션/이식, 드라이버/USB 개발, 검증 및 검증 테스트, 자동화 테스트를 제공

과제

ODC 팀에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에 대한 충분히 좋은 기술적 배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자동차 산업 솔루션에 경험이 있는 사람이 팀에 거의 없었습니다. 지식 이전 프로세스가 고객 제품의 현지화, 개발 및 이식을 인계받는 데에 있어 또 하나의 제약이 되었습니다.

솔루션

FPT는 자동차 솔루션 지식을 얻고자 자동차 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모든 ODC 구성원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핵심 인력 일부가 산업 전문성 유지를 위해 유럽에서 열린 자동차 임베디드 워크숍/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지식 이전 프로세스는 2가지 방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고객 사업장 현지로 파견된 FPT 엔지니어들이 실습을 동반한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받았으며, FPT 팀은 베트남에 있는 우리의 ODC 현장에서도 고객의 전문가를 통해 교육을 받고 제품 지식을 이전받았습니다. 현재, 고객은 자원과 역량의 증가를 고려해 베트남에서 우리의 ODC 팀과 함께 근무할 전담 해외 개발 매니저를 파견했습니다.

Some Projects summary:

효과

다른 IT 기업에 온라인 판매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맡기면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FPT Software를 파트너로 채택하는 것은 고객의 비용을 상당히 줄어드는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게다가 솔루션의 실행으로 하이엔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료가 증가하여 판매 이익이 발생합니다.

사용 기술
:

SQL Server 2000 SP3, VSS, Windows 2000, XP, JBuider, Ja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