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고객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유럽의 선도적인 에너지 기업으로서, 전력 및 가스산업부문에서 약 400만 명이 넘는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고객사는 90년 넘게 발전, 송전, 전력 거래 및 배급 사업에 종사해 왔습니다.
비즈니스 수요
고객사는 300개 이상의 인스턴트와 40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AWS 클라우드 환경을 복수 계정들로 관리하기를 원했습니다.
과제
고객사는 내부용, 고객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베이스로서, 200개 이상의 인스턴트가 가동되는 AWS 환경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고객사가 관리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낀 4 영역은 클라우드 결합, 클라우드 24시간 운영 및 고장수리, 어플리케이션 운영 및 유지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이었습니다.
결과물
클라우드 자원을 통합하고 모든 업무흐름을 간소화합니다.
표준화된 형식과 경보, 보고서 작성기능이 겸비된 중앙화된 셀프 서비스 포털을 개발합니다.
도커(Docker)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 업무량을 도커로 이전합니다.
컨테이너 자동 확장, 보안, 예산 모니터링 및 예측과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개발합니다.
고객의 효과
제품 개발 수명주기가 훨씬 짧아지면서, 인프라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지 가상머신을 사용하는 것 이상으로 이용성 향상, 비용 절감, 신속한 디플로이먼트(deployment), 용량 확대의 효과가 창출되었습니다.
신속한 전환을 지원하고 기존 운영 방식을 방해하지 않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