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19와의 싸움에 美 포브스 인정 받아…

FPT는 최근 수십 개의 거대 기업, 회사이 지역의 리딩 사업체와 함께 코로나19 전염병과 싸우려는 노력으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FPT는 지난 4월 27 일 포브스 아시아 트래커 (Forbes Asia Tracker)에서 코로나19와 싸움에 나선 베트남 기업 중 유일하게 ‘여러 면에서 발병을 해결하고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기여를 했다’고 전했다.

FPT는 베트남 코로나19 확진환자 치료 병원에 방문하여 수천 개의 의료 용품 기부

포브스에 따르면 FPT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 초기 대응한 업체 중 하나였다. FPT는 2월에 2월 초 베트남 보건부를 지원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하루 5천건의 문의를 처리하는 가상 챗봇을 출시했다. 다음 달, 2000실의 대학생 기숙사를 격리실로 지정하고 베트남 정부에 인공 호흡기, 자동 소독실 및 의료 보호 장비 등 약 85만달러 상당의 의료 용품을 기부했다.

한편, FPT는 인공지능 및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등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위기 상황에서 개인과 기업들을 지원했다.

Forbes Asia Tracker 리스트 중 DBS은행, Envision Group, 현대 자동차그룹 정몽구 회장, Alibaba 공동 설립자 Jack Ma 등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