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베트남 하노이 캠퍼스
포브스(Forbes)가 발표한 ‘2020년 베트남 주요 기업 50개의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FPT는 9위로 한 단계 상승 2년 연속 기술 부문 1위를 차지했다.
FPT는 포브스베트남의 Top 10에 진입한 유일한 기술 브랜드이며 1억 달러가 넘는 가치를 지닌 20 개의 베트남 브랜드 중 하나다. FPT 브랜드의 가치는 올해 2억1770만 달러로 기록했고 기술 부문 2위 VNG (6천930만 달러 가치로 25위)를 차지했다.
베트남 브랜드 가치 상위 10개의 기업은 베트남군대통신그룹 비앳텔(Viettel), 베트남 최대 유제품 기업 비나밀크(Vinamilk), 베트남우정통신그룹 VNPT 및 MobiFone, 주류회사 사베코(Sabeco), 주택사업회사 빈홈(Vinhomes), 식음료 생산 업체 마산 컨슈머(Masan Consumer), 국영은행 Vietcombank, 쇼핑몰 Vincom Retail 등 이다. 2020년 주요 기업 10개의 브랜드 가치는 총 81억 달러로 전년 대비 17 % 증가했고 주요 기업 50개의 전체 가치의 30 %를 차지했다.
베트남 브랜드 가치 상위 10개의 기업은 베트남군대통신그룹 비앳텔(Viettel), 베트남 최대 유제품 기업 비나밀크(Vinamilk), 베트남우정통신그룹 VNPT 및 MobiFone, 주류회사 사베코(Sabeco), 주택사업회사 빈홈(Vinhomes), 식음료 생산 업체 마산 컨슈머(Masan Consumer), 국영은행 Vietcombank, 쇼핑몰 Vincom Retail 등 이다. 2020년 주요 기업 10개의 브랜드 가치는 총 81억 달러로 전년 대비 17 % 증가했고 주요 기업 50개의 전체 가치의 30 %를 차지했다.
포브스 베트남의 평가 기준은 포브스 미국 본사에서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을 그대로 적용했다. 가장 가치가 있는 브랜드는 해당 산업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회사에 속한다.우선 브랜드 인지도, 제품범위, 소비자 인지도가 가장 높은 100개 기업의 예비목록을 선택한 후, 이자·세금 전 이익을 평균해 업종별 평균을 기준으로 기업 무형자산의 기여도를 평가해 결정했다. 최종 브랜드 값은 각 산업의 평균 가격 수익룰(P/E)을 기준으로 한다.
2020년 상반기 FPT는 총 수익 13조 6천백억 동과 세전 이익 2조4천2백8십억 동을 달성하여 전년 대비 각각 9 % 및 14 % 증가했다. FPT의 세전 이익률은 전년 대비 17.1 % 부터 17.8 %로 증가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2020년 FPT는 매출은 32조 4천5백억동, 세전이익은 5조5천백억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