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360 – 리스크 관리
Others
고객 360 – 리스크 관리
Overview
FPT 고객 360은 고위임원들이 내부 및 외부의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회사를 360도로 점검하고 수집된 뉴스를 통해 리스크 단계(높은, 중간, 낮음)를 평가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데모 버전을 통해서는 글로벌 항공업 기업의 정보 모니터링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스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9개 영어 온라인뉴스 사이트로부터 12개 글로벌 기업 관련 뉴스 기사를 자동으로 크롤.
- 수집 및 분류 결과를 시각화.
활용 시나리오
이 솔루션은 항공업 대기업에 적용되었으며, 오일/가스, 리테일, 제조 등 다른 산업에도 적용될 수 있다. 브랜드 관리가 중요한 기업에 분명 도움이 되며, 작은 사건도 브랜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업에 특히 유익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기타 활용 사례입니다.
- 의미 기반 온라인 뉴스 분류
- 투자자를 위한 리스크 관리 지원
- 경쟁사 조사 및 모니터링
솔루션 & 기술
- 머신 러닝: NLP, Supervised Learning, Data Sampling, Voting, Word Vector, Ontology
- 빅데이터: Amazon EMR
- BI: Tableau
- 개발: Java, R, MySQL
장점
- 온라인 뉴스 기사를 분류하는 효과적인 방법.
- 합리적인 비용과 노력으로 빅데이터 환경에 맞게 확장이 가능한 시스템.
- 검색 양식에서 보고 싶은 모든 항공사를 체크하고 오른쪽에서 뉴스 유형을 선택하세요.
-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결과가 나타납니다. 결과를 일시, 회사,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습니다.
- 리스크를 확인하고 싶은 항공사를 모두 체크하세요.
- 관련된 리스크가 아래에 나타나며, 일시 범위에 따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